하트-넷(HART-NET)으로 CNC 생산 통계자료를 수집하고 PC와 연결한 후, 엑세스나 엑셀과 같은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통계자료 및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.
하트넷을 통하여 미쯔비시(MITSUBISHI) 및 화낙(FANUC)과 같은 여러 컨트롤러와 동시 링크가 가능합니다.한 작업장에서 양 컨트롤러를 모두 사용할 경우, 한 대의 PC로 모두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.또한 하드웨어에 드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, 운영 명령어를 최대한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.
 
기계를 통해 생산 프로그램 목록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. 기계가 생산 목록을 완성하면 자동적으로 모니터링 PC에 보고되며 다음에 진행할 과업을 자체적으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. 이로써 유휴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.
 
하트-넷(HART-NET)은 윈도우(WINDOWS)인터페이스로 마우스 클릭으로 간편하게 원하는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.
 
사용자가 기계 진단에 익숙하지 않거나 유지보수 인력이 충분치 않을 경우, 시간이 많이 지체되어 금전적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. 이러한 문제점은 진단용 원격 모니터링을 사용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. 아무리 작은 파라미터값이라도 원격 모니터링으로 변경이 가능하며 유지보수 인력을 대신하여 공작물 및 공구를 준비시켜 수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.